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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CRA 설치 목적
- 인버터 제동저항 장치로 모터에서 발생되는 회생 에너지가 인버터로 회생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 함
- 모터 감속 시간이 길면 인버터와 모터손실분에 의해 천천히 소모됨(TRIP 발생하지 않음)
- 모터에서 회생된 에너지가 인버터 외부에 설치된 제동저항에서 열로 소모됨, 이때 열은 최고 300도 까지 오를 수 있음
- 인버터 사양에 맞는 정격 제동저항(Ohm, WATT)을 사용해야함
- 판넬 외부에 설치 해야함
[출처자료] 신진시스템
하이브리드 자동차와 회생 에너지
하이브리드차는 엔진과 모터동력을 조합하여 구동하는 자동차이다. 출발과 저속 주행시에는 엔진 가동 없이 모터동력만으로 주행한다. 또한 배터리 충전은 ‘회생 제동’이라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, 그 원리는 감속시 브레이크를 밟으면 모터 가 발전기로 전환되어 전기를 생성하여 배터리에 충전하는 방식이다. 이 때문에 연비가 기존의 내연기관차 보다 40% 이상 높고 배기가스는 저감된다. 또한 엔진 출력에 모터출력이 추가되어 큰 구동력이 필요한 오르막길 등에서도 가속성능 이 좋고 정숙한 승차감을 갖는 장점이 있다.
*인버터(Inverter) : 전기모터에서 생산된 교류를 직류로 변환시켜 배터리에 저장하고, 전기모터를 구동할 때는 배터리에 저장된 직류를 역으로 교류로 변환시켜 전기모터에 공급하는 장치
[출처자료] : 아마존카
회생 에너지 활용 사례
모터 제동 시에도 에너지는 발생된다. 보통 브레이크에 의한 열로 낭비되는 회생 에너지가 그것이다. 다르게 보면 회생 에너지를 활용함으로써 전력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. 야스카와 매트릭스 드라이브Matrix Drive를 활용하여 아스팔트 이송 시스템에서 구현한 회생 에너지 활용 사례를 살핀다.
[출처자료] : MSD(Motion System Design)(http://www.msdkr.com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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